메인메뉴 바로가기
왼쪽메뉴 바로가기
하단메뉴 바로가기

사연참여 게시판

상업적, 악의적비방, 선정적 내용 , 한국교회가 인정한 이단 등 기독 복음 정신에 부합하지 않은 내용은 관리자에 의해 접근거부, 삭제 될 수 있습니다
이기동목사님 고구마전도법 작성일 2018.09.27
작성자 strile1
고구마전도법은 이름부터 특이하지만 고구마를 쪄먹을 때 젓가락으로 툭툭 쑤셔 보면서 익은 정도를 탐색하고 다 익었다 싶으면 찜통에서 꺼내듯이 전도하면 된다는 이론이다. 고구마를 찔러 보는 젓가락은 4개이다. 

1. 교회 다니세요?

이 질문에 대부분은 '아니요'라고 대답을 하거나 굉장히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. 도망가는 사람까지 있다. 그러나 이런 상대방의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다. 아직 덜 익은 고구마이기 때문이다. 그럴 때는 급하게 굴지 말고 넌지시 두번째 젓가락을 밀어야 한다.

2. 그래도 믿어야 합니다. 

이렇게까지 나오면 '어. 한번 믿어 볼까'라고 생각할 듯 싶기도 하다. 그러나 두번째 젓가락에서 믿고 교회에 가겠다는 사람은 거의 없다. 그러니 여기까지 찔러서 안되어도 좌절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. 과감히 세번째 젓가락을 또 찔러야 한다. 

3. 너~무 좋습니다.

여기까지 되면 상대방은 '이 사람은 도대체 왜 이렇게 좋다고 하고 생면부지의 나에게까지 말을 거나'라고 생각하게 된다. 그리고 "안 믿으면 지옥가요"라든지 "야. 너 내 친구가 이럴 수 있어"라는 강요보다 훨씬 더 설득력이 있다. 대개 제대로 안 믿는 사람일수록 신앙의 자존심이 쎄기 때문에 강요할 수록 고구마는 익지 않는다.

4. 기도하고 있습니다.

이 마지막 말 한마디가 결정타이다. 기도한다는 말에 상대방은 '이 사람이 왜 날 위해서 기도하지'라고 생각하면서 동시에 감동을 받게 된다.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이 말을 기억하다가 언젠가는 교회로 인도되고야 만다. 
목록

댓글작성

전체댓글 (0)

상업적, 악의적비방, 선정적 내용, 한국교회가 인정한 이단 등 기독교 복음 정신에 부합하지 않은 내용은 관리자에 의해 접근 및 작성 거부, 삭제 될 수 있습니다

프로그램 정보

행복한저녁 즐거운라디오 2부
월~금 18:00~18:50
제작 탁은아 / 진행 탁은아

퇴근길 지친 방송가족분들에게 은혜로운 찬양과 함께 삶속에서 주님과 동행하며 승리하길 소망합니다. 또한 다음세대인 청소년,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나누며 공감하고 주 안에서 성장해 나가는 우리 모두가 되길 기도합니다